너무어렵다코딩은

  • 홈
  • 태그
  • 방명록

2026/05/13 1

개발을 왜 네이티브로 했을까? [끄적끄적]

프로젝트를 만드셨는데 네이티브로 개발하셨는데요? 이유가 있을까요? 일단, 제가 만든 프로젝트를 설명을 드려야 될 것 같은데요, LLM, TTS 모델을 사용해서 사용자에게 아나운서급의 음성으로 오디오 뉴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아나운서급의 음성이 포인트이고, 크로스 플랫폼인 플로터, 리엑트가 있고 네티이브면 자바나 코틀린이 대표적이죠 저희가 만든 음성이 휴대폰에 온디바이스를 진행했거든요? 이때 저수준 언어로 엔진을 커스텀으로 수정했어요. 아무래도 음성 출력을 지연 시간없이 제어를 해야하는데 네이티브가 크로스 플랫폼 보다 상대적으로 유리한면이 있죠아시다시피, 크로스 플랫폼도 되긴하지만 이는 구조상 차이가 있습니다.자바나 코틀린같은 경우 여러 스레드가 힙 메모리를 공유하죠, 데이터를 복사..

글쓰기 2026.05.13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너무어렵다코딩은

  • 분류 전체보기 (60)
    • Android (20)
    • PHP (8)
    • JAVA (5)
    • 메모 (13)
    • JavaScript (2)
    • Nodejs (1)
    • React (3)
    • 글쓰기 (4)
    • 보안 (3)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6/05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AXZ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