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어렵다코딩은

  • 홈
  • 태그
  • 방명록

2026/05/18 1

퇴사는 왜 하는 걸까? [끄적끄적]

일하는 사람들은 하고있는 직업에 따라 다양한 호칭이 붙는다 직장인, 자영업자, 현대판 노비, 사장님 등이 있다. 그럼 퇴사라는게 무엇일까? 내가 아는 퇴사의 뜻은하던 일을 다 때려치고 그만둔다인데 국어 사전에서 검색한 퇴사의 뜻을 알아보자. 놀랍게도 내가 아는 뜻이 1번으로 나올줄 알았는데 2번으로 나와있었다.그렇다면 1번에서 이야기하는 퇴근하다는 무엇일까? 뭔가 다른뜻이 있을까?[!?]여기서 포인트는 돌아가거나 돌아오다 이라고 되어있는걸 알 수가 있다.(근데 우리가 퇴사하다를, 그만 두는걸로 자주 사용하지 사전에서는 회사에서 퇴근함이 1번으로 왜 나오는지 모르겠다) 다시 돌아와서 2번의 뜻을 보자 회사를 그만두고 물러남 : 회사에서 맡았던 일에 대해 멈추고 더 이상 하지 않고 일을 내놓고 나오다. 이렇..

글쓰기 2026.05.1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너무어렵다코딩은

  • 분류 전체보기 (60)
    • Android (20)
    • PHP (8)
    • JAVA (5)
    • 메모 (13)
    • JavaScript (2)
    • Nodejs (1)
    • React (3)
    • 글쓰기 (4)
    • 보안 (3)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6/05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AXZ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